최근 잇따른 데이팅 앱 사기, 랜선 연인? 속지마세요!


유니온커뮤니티바이오인식 '경쟁사' 경영권 노리는 슈프리마…주총 표대결 불가피국내 바이오인식 보안 분야 1위 기업 슈프리마에이치큐가 2위 기업 유니온커뮤니티의 경영권 간섭에 나서 논란이 예상된다. 주주 권한을 통해 자신들이 추천한 감사를 유니온커뮤니티가 선임할 것을 제안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이를 사실상 경쟁사 경영활동 방해 목적으로 해석하고 있어 경영권을 둘러싼 양사 간 갈등이 불붙고 있다.


온라인 데이팅의 공간이 이미 범람하고 있는 듯 하지만 현명한 대안을 위한 자리는 언제나 남아있다. 여러분도 이미 포화상태라고 느껴지는 어떤 영역에서든 혁신을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기를 바란다. 돈, 자동차와 비싼 물건들을 과시하는 불쾌한 사진은 올리지 말고 행복해 보이는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면 더 매력적인 프로필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을 마케팅하는 것이 아니고 자신이 누구인지 그리고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대해 정직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가입 심사가 신청자의 얼굴 사진 위주로 진행되는 탓에 아만다 평점으로 본인 외모 수준을 판단하는 경우도 있어 사실상 얼굴 평가 앱이라는 평도 받고 있다. 예전에는 친구나 가족 등 지인을 통해 이성을 소개받았지만 이제는 모바일 앱에서 이성을 직접 선택하고 만날 수 있다.


무엇보다 데이팅 앱은 한 번의 만남을 갖는데 수십만원의 비용을 요구하는 기존의 결혼 중매회사에 비해 압도적으로 저렴한 방식으로, 놀랍도록 다양한 이용자 범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인맥에 기대지 않고 스스로 인연을 만날 수도 있으며 마음에 드는 상대를 직접 고를 수 있다. 또 익명의 온라인 소통은 더 솔직하고 애정 깊은 관계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실제로 요즘은 데이팅 앱을 통해 만나 결혼까지 하게 된 커플도 적지 않다.


필자와 대화를 나눈 사람은 주로 25~60세 여성이며, 그중 한 명은 온라인 데이팅 문화는 역설적이게도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말한다. 데이팅 앱 사용을 하는 남성이 자신을 대상화한다는 인상도 받지 않았다. 여전히 상대를 알고자 하는 노력을 하지 않는 남성에게서 간혹 나체 사진 전송 요구를 받거나 코로나19 감염 위험 여부를 떠나 ‘함께 격리 조치에 들어가 성관계를 맺을 생각이 있는가? 만남의 상대방에 대한 신뢰성 확보의 문제도 데이팅앱이 마주하고 있는 큰 문제 중 하나다. 미국의 매체 AP통신은 하와이주에서 클라미디아와 임질, 매동 등 성병 발병 사례가 급증해 30년 만에 최고 감염률을 기록했다고 보도하면서, 이것이 온라인 데이팅앱의 확산에 따른 현상이라고 분석한 바 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생각하는 데이팅 앱의 장점은 ‘다른 사람에게 소개팅을 부탁하지 않아도 된다(54%, 중복응답)’였다.


도용한 사진과 허위 프로필을 기재한 가계정도 많다고 한다. '공감'이라는 것이 무언가 여성들 사이에서의 코드라는 인식이 있지만 상대방으로부터 공감을 바라고 기대하는 건 남성들이라고 크게 다를 건 없다. 다만 공감해주고 다독여주는 것이 남성들의 역할이라는 인식 때문에 남성 측에서는 쉽게 자신의 아픈 속내를 털어놓지도 못한 채 억지로 공감해주는 척이라도 하느라 기가 빨리거나 심해질 경우 갈등을 빚기도 한다. 이렇게 쿨하게 나오면 모를까, 한 번 보고 싶어요~ 같은 되지도 않는 구실로 꼬셔대는건 정작 만나봐야 너도 만나고 싶어서 나온거잖아?


우리는 우리가 관찰한 거의 모든 것에 대해, 또는 데이트를 하는 동안 상대방이 말한 것에 대해 선입견을 갖게 될 수 있다. 이 모든 선입견을 제쳐두고 상대에게 기회를 주는 법을 배워야 한다. 무언가가 이 선입견을 활성화할 때, 이는 우리를 누군가에게 끌어당기거나 아니면 그 누군가로부터 더 멀어지게 한다. 예를 들어, 데이트할 때 특히 활성화되는 선입견이 있다.


무료로 할 수 있는 게임도 있고 최근에는 동영상으로 프로필을 공유할 수 있다”고 사용 소감을 전했다. 우리는 그동안 수많은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의 탄생을 목격해 왔고, 다양한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해 왔습니다. 그리고 스타트업의 탄생부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본격화되기 전인 지난해 1월과 비교하면 98% 늘었다. 강승주씨는 “이전에는 소개팅 앱을 여자친구와 헤어진 후 단순히 정서적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가벼운 마음으로 이용했다”면서 “지금은 코로나로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길이 단절됐지 않았나. 학년이 올라갈수록 교양 과목도 안 듣고 전공 분야에만 집중하다 보니 새로운 이성을 만날 기회가 없어져 소개팅 앱을 사용하게 됐다”고 했다. 하는 등 데이트 앱을 사용할 때 충분한 보안을 노력하더라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데이팅의 위험, 로맨스 스캐머를 만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와 같은 여성 혐오는 노골적인 희롱과 같이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에서 만연하다. 2020년, 퓨 리서치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데이팅 사이트 사용자 중, 여성 57%가 18~34세이면서 성적으로 노골적인 메시지나 원하지 않는 상황에서 성적인 이미지를 받은 적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만약 상대방이 데이트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하더라도 절망하지 마세요. 온라인 데이팅에서 데이트 거절은 매우 흔하게 일어납니다. 또한, 온라인 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대화를 중단하거나 여러 다른 이유로 모습을 감추는데 이런 것도 매우 흔하게 일어나는 일닙니다. 여러분의 프로필을 페이스북 계정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연결하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취향과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으며 대화를 통해 상대방이 마음에 들었다면 소셜 미디어에서 친구 요청을 보내 인연을 이어가보도록 합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강남 룸살롱 강남 가라오케 분당 오피 강남 가라오케 분당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